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도로공사(이하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과 기업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기업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통칭하며, 기업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2 "서비스"라 함은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이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기업이 한국도로공사에 LED조명등 기구 인증 요청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 3 "기업회원"이라 함은 기업의 LED조명등 기구를 인증 관리를 목적으로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를 부여받아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기업회원은 각 사업자 별로 아이디를 부여 받아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 4 "아이디"라 함은 기업회원가입시 기업회원의 식별과 기업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기업회원이 선정하고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 5 "비밀번호"라 함은 위 제4항에 따라 기업회원이 기업회원가입시 아이디를 설정하면서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기업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기업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이 약관의 내용과 기업명,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 2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 3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기업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 4 "기업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기업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기업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기업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기업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기업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 2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 3 "기업회원"이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과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 2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에 필요한 경우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기업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업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구할 수 있다.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등록한 경우에 "기업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 3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기업회원 약관에 동의한 "기업회원"에 웹 상의 안내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을 확인한다.
- 4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이나 단체는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이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할 수 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 2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 ① 실제 기업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3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①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이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③ 기타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 1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 ① 인증안내 서비스
- ② 표준 LED조명등 인증관리 등록 서비스
- ③ 인증 제품 현황 관리 서비스
- ④ 인증서 발급 및 조회 서비스
- ⑤ 기타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 추가 개발하거나 안내를 통해 "기업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기업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 1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제휴 관계를 체결한 서비스가 없어 해당사항이 없다.
- 2 본 조 제 3항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 1"기업회원" 서비스 이용 비용은 무료이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기업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 2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 ① 설비의 보수 등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기업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2 조 (정보의 제공)
- 1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기업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기업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SMS나 푸시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 2"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은 수신거절을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에게 할 수 있다.
제 13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정보 수정 권한)
- 1 자료내용은 "기업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인증 제품과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 2 "기업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기업회원"에게 있다.
-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기업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기업회원"에게 있으며 "기업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 4 "기업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는 "기업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4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 1 "기업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인증 제품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등 제공될 수 있다.
제 15 조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의무)
- 1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 2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서비스와 관련한 "기업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기업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 4 "기업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기업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 5 "기업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정보, 채용공고 내용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일반 대중에게 공개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 16 조 ("기업회원"의 의무)
- 1 "기업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2 "기업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 3
"기업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표준 LED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① 다른 기업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④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⑤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⑥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⑦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⑧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 ⑨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 4 "기업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열람한 인증 제품 정보를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 및 당사자의 허락없이 재배포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기업회원"에게 있다.
제 17 조 ("기업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 1 "기업회원"은 언제든지 기업회원탈퇴를 위해 고객센터 또는 기업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 2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① 기업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 ②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 ③ 기업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 ④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 ⑤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기업정보를 등록하거나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정보를 등록했을 때
- ⑥ 기업기업회원 가입 또는 인증 제품 등록 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 ⑦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 ⑧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 3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기업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기업회원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하며,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기업회원정보를 보관한다.
- 4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기업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기업회원 탈퇴 시) 동안 개인정보를 유지하며 탈퇴 시 즉시 파기한다.
제 18 조 (손해배상)
- 1 기업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업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기업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 2 기업회원의 귀책사유로 "기업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19 조 (양도 금지)
"기업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제3자에게 양도, 대여, 증여 등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 20 조 ("기업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은 "기업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기업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 1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와 "기업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 2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표준 LED 조명등 기구 인증관리 포탈"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 부칙 - 이 약관은 2021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한다.